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이자 백신 접종대상 예약 하기

728x90
반응형

화이자 백신 접종대상 예약

 

안녕하세요:) 2021년 6월 7일부터 코로나 백신 중 하나인 화이자 백신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에 맞던 백신들은 의료종사자, 보육기관, 요양병원 등 우선순위가 정해져있고, 잔여백신조차 만 30세 미만은 맞을 수 없어 백신을 기다리시는 20대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대도 맞을 수 있는 화이자백신은 어떤 백신인지, 화이자백신의 접종 대상은 어떻게되고, 예약을 하려면 어떻게 예약하는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화이자백신이란? 화이자백신은 미국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입니다. 화이자백신은 영하 60~90도에서 2주에서 6개월동안 유통 및 보관이 가능한만큼, 조건이 까다로워 초저온냉동시스템이 필요한데요. 2~8도에서는 유통할 수 있는 기간이 5일에 불과해 다루기가 까다로운 백신입니다. 모더나와 마찬가지로 메신저RNA라는 새로운 형태의 백신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화이자백신 접종대상

 

 

화이자백신은 2분기 접종대상자로 코로나 19 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학교 및 돌봄공간, 만성질환자, 보건의료인과 사회필수인력 등이 포함되는데 여기서 만 30세 미만이 화이자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됩니다.

 

- 30세 미만 (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의 사회필수인력(경찰, 소방, 해경 등)

- 만성 신장질환자(투석환자)

- 취약시설 입소 종사자

 

화이자백신 날짜 시기

- 사전예약기간 : 6월 7일 (월) ~ 6월 15일 (화)

- 접종일시 : 1차 2021년 6월 15일 (화) ~ 6월 26일 (토) / 2차 2021년 7월 6일 (화) ~ 7월 17일 (토)

 

화이자백신은 1차를 접종한 후 21일 간격으로 2차 백신을 접종하게 됩니다.

 

화이자백신 사전 예약 방법 

 

 

화이자백신 사전예약 방법으로는 온라인과 콜센터가 있습니다. 1339 콜센터를 이용하여 전화하고 예약을 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2. 메인화면에서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3. 본인 및 대리예약을 눌러주세요.

 

4. 개인정보를 입력 후 예약자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5.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고 예약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해주세요.

 

6.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 확인이 가능하고,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가 옵니다. 이 사이트에서 예약을 조회/ 취소 및 면경도 가능합니다.

 

화이자백신 접종 후 증상

 

화이자백신 부작용은 두통, 근육통, 오한, 관절통, 발열, 접종 부위 통증, 메스꺼움, 붓기, 의식소실, 쇼크, 혈압감소, 호흡곤란, 현기증, 발진 등이 있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은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과 비슷하지만, 혈전 발생확률을 다른 백신과 비슷하거나 낮은 수준입니다.

 

가벼운 오한, 두통, 근육통 등이 있을때는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되는데요. 타이레놀을 구하기 어렵다면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인 타이레놀 말고, 이부프로펜(부루펜), 아스피린 등의 기타 해열제(국내에 판매하는 대부분의 해열진통제 70여종)을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벌써 코로나 백신 접종이 세계평균보다 더 웃도는 수준이 되었다고 합니다. 백신을 맞아 다같이 집단면역에 도움이 되면 코로나로 인하여 달라진 생활도 다시 예전과 같이는 아니어도 많이 회복될 것 같은데요. 코로나로 인해 길고 긴 시간동안 힘드셨던 분들도 마지막까지 힘내서 백신접종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